본문 바로가기

동구안내

  • 홈으로동구안내 동구홍보관 사진소식

대구 동구 – 경북 영천시 자매결연 맺어

작성자
 이승국
작성일
 2023-02-25
기사요약
 대구 동구 – 경북 영천시, 자매결연 협약으로 지자체 간 상생 발전 한걸음 도약
협약

협약

협약

〇 대구 동구와 경북 영천시가 자매도시가 됐다.

〇 대구 동구(구청장 윤석준)와 경북 영천시(시장 최기문)는 23일 영천시청 대회의실에서 자매결연 협약식을 개최했다. 이날 협약식에는 윤석준 동구청장, 최기문 영천시장을 비롯해 지방의회의원 등 70여명이 참석했다.

〇 이날 자매결연 협약식은 양 지자체간 상생 발전 및 우호교류의 일환으로 마련됐다. 앞으로 두 지자체는 상호 신뢰를 바탕으로 경제, 문화, 교육 등 우수시책 사업의 공유 및 민간단체간 교류활동 등 다양한 분야에서 상생 발전을 함께하기로 했다.

〇 이와 함께 고향사랑기부제의 성공적인 정착을 기원하며 각 자치단체장들은 뜻을 함께하는 직원들과 자발적으로 상호 품앗이 기부도 진행했다.

〇 영천시는 국가철도, 고속도로의 교차점이 지나가는 경북 교통의 중심지이며, 영천경마공원 및 보현산권역 체류형 관광벨트 조성 등 관광·레저도시로 거듭나고 있다.

○ 따뜻한 공동체, 내일이 더 기대되는 동구는 대구·경북의 명산 팔공산을 품고 있는 관광도시이며, 대구경북통합신공항 건설에 따른 공항후적지 개발로 미래가 기대되는 도시다.

○ 최기문 영천시장은 “양 도시가 함께 손잡고 상호 발전을 통해 대구·경북 공동체의 선두주자로 도약해, 내일이 기대되는 영천, 위대한 동구가 될 수 있도록 하겠다.”라고 말했다.


○ 윤석준 동구청장은 “이번 자매결연이 경제, 문화, 관광, 교육 등 다양한 분야에서 소중한 동반자가 되기를 바라며 앞으로도 양 도시가 공동성장과 번영의 길을 함께 걸어가자”고 말했다.
OEPN(공공누리) 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대구광역시 동구청이(가) 창작한 대구 동구 – 경북 영천시 자매결연 맺어 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목록페이지


  • 자료담당부서 홍보전산과 이승국
  • 전화번호053-662-2165
  • 최종수정일2023-01-17
페이지 만족도 평가
현재 페이지의 만족도 평가를 해주세요!
별점 5점
별점 4점
별점 3점
별점 2점
별점 1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