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동구안내

  • 홈으로동구안내 동구홍보관 포토뉴스

농업인들 한 목소리로 “감사해요, 동구”

작성자
 이승국
작성일
 2021-05-10
기사요약
 코로나19로 판로 막힌 미나리·화훼 등 농산물 소비 촉진에 적극 대처
감사패

감사패

〇 대구 동구청은 대구광역시농업인단체협의회(공동대표 김정립 / 이하 농업인단체협의회)에서 배기철 동구청장에게 지난7일에 감사패를 전달했다고 밝혔다.

〇 농업인단체협의회는 동구청이 코로나19로 판로가 막혀 어려움을 겪는 팔공산미나리와 화훼 등 지역 농산물 소비촉진에 적극적으로 대처해 농업인의 경영안정에 큰 도움을 준 것에 감사의 뜻을 표하고 감사패를 전달했다.

〇 동구청은 작년 2월 본격적인 출하기를 맞은 미나리와 화훼가 예상치 못한 코로나19의 확산으로 판로가 막혀 큰 어려움을 겪을 때, 전 구민 미나리·화훼 소비운동, 동 행정복지센터 임시 판매부스 마련 등 적극적이고 선제적인 소비촉진 노력으로 농업인의 피해를 줄이는데 노력하였으며, 금년에도 온라인 거래 활성화를 위한 택배비 지원, 미나리·삼겹살 소비촉진행사, 꽃길 조성을 통한 화훼류 소비 등을 적극 추진한 바 있다.

〇김정립 농업인단체 공동대표는 “동구청의 적극적인 행정력으로 농업인들의 어려움이 다소나마 해소되고 지역농업 발전에 적극적인 정책을 펼쳐주심에 대구 농업인을 대표하여 감사의 마음을 전달하고 싶어 감사패를 전달하게 되었다”고 밝혔다.

〇 배기철 동구청장은 “코로나19로 많은 농업인들이 어려움을 겪고 있어 안타까운 마음”이라며 “앞으로도 농산물 소비·유통 환경변화에 대응하고 농업인 소득 증대를 위해 많은 관심과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밝혔다.
첨부파일
OEPN(공공누리) 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대구광역시 동구청이(가) 창작한 농업인들 한 목소리로 “감사해요, 동구” 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목록페이지


  • 자료담당부서 홍보전산과 이승국
  • 전화번호053-662-2165
  • 최종수정일2021-02-10
페이지 만족도 평가
현재 페이지의 만족도 평가를 해주세요!
별점 5점
별점 4점
별점 3점
별점 2점
별점 1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