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열린행정

  • 홈으로열린행정 구정소식 보도자료

뮤지컬 신숭겸 공연 열린다

작성일 : 2022-09-18

제공일자 2022. 9. 18.(일)
담당부서 관광과/과장 이혜주
담 당 관광정책팀장 윤지영
담 당 자 박 윤 미
연 락 처 053-662-4072


오는 10월1일 오후7시 아양아트센터
문화재청 공모사업 생생문화재에 ‘신숭겸장군 유적지’ 선정되어 공연 진행

○ 고려의 개국공신 신숭겸을 주제로 한 뮤지컬 ‘신숭겸’이 오는 10월1일 오후7시 아양아트센터에서 열린다.

○ 동구 지묘동에 위치한 대구광역시 기념물 제1호인 ‘신숭겸장군 유적지’가 문화재청 공모사업 생생문화재에 선정됨에 따라 진행되는 공연이다.

○ 공연은 왕건을 살리기 위해 그와 옷을 바꿔 왕 대신 목숨을 잃은 신숭겸 장군이 주제로 관객들에게도 친숙한 신숭겸의 뮤지컬 넘버를 비롯해 젊은 층을 겨냥한 색다른 연출 등을 볼 수 있다.

○ 대구 동구청(구청장 윤석준)은 이번 공연을 비롯해 신숭겸 장군을 기리는 다양한 사업을 하고 있다. 올해 상반기에는 뮤지컬 배우를 꿈꾸는 청소년들을 대상으로 뮤지컬 신숭겸의 주요넘버를 배워보는 ‘배우GO, 느끼GO’를 했으며, 뮤지컬 신숭겸의 일부 장면을 유튜브로 볼 수 있는 웹뮤지컬 ‘언제 어디서GO’ 역시 진행하고 있다.

○ 윤석준 동구청장은 “이번 공연을 통해 우리 소중한 전통과 역사가 후손들에게 잘 전달됐으면 한다”고 말했다.

○ 이 공연은 동구 소재 문화예술단체 ‘예스로아컴퍼니’에서 진행하며 전석 2만원, 티켓링크를 통해 예매 가능하다.
OEPN(공공누리)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대구광역시 동구청이(가) 창작한 뮤지컬 신숭겸 공연 열린다 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목록페이지


  • 자료담당부서 홍보전산과 김신영
  • 전화번호053-662-2162
  • 최종수정일2022-02-17
페이지 만족도 평가
현재 페이지의 만족도 평가를 해주세요!
별점 5점
별점 4점
별점 3점
별점 2점
별점 1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