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열린행정

  • 홈으로열린행정 구정소식 보도자료

동구청, 2022년 상반기 적극행정 우수공무원 6명 선발

작성일 : 2022-08-02

제공일자 2022. 8. 2.(화)
담당부서 미래정책실/실장 김남용
담 당 행정제도혁신팀장 유경희
담 당 자 배 지 은
연 락 처 053-662-4211,4215


대구 동구청, 주민이 체감하는 적극행정 우수사례
적극행정위원회 심의를 통해 우수공무원 6명 선발

○ 대구 동구청이 지난 7월21일 적극행정위원회를 개최하고, 2022년 상반기 적극행정 우수공무원 6명을 선발했다.

○ 적극행정위원회 심의를 통해 적극적으로 업무를 추진해 주민이 체감할 수 있는 우수한 성과를 낸 사례를 중심으로 선발됐다.

○ 최우수 공무원에는 윤태명 건설과 도로시설팀장과 백현우 건설과 주무관이 선발됐으며, 우수공무원에는 이예희 감사실 감사팀장, 황예슬 안심3동 주무관, 최말숙 건설과 건설행정팀장과 천유은 건설과 주무관이 각각 선발되었다.

○ 최우수 공무원으로 선정된 윤태명 건설과 도로시설팀장과 백현우 주무관은 고질적인 민원이었던 율하저류지 악취문제를 해결해 장기민원해결과 공공서비스 향상 분야에 선발됐다.

○ 이예희 감사실 감사팀장은 예산절감 분야로 선발됐다. 이 팀장은 국가정보통신서비스(GNS)와의 약정기간 종료 후, 재계약에 관한 사실을 몰라 놓치는 요금 할인을 찾아내 재계약함으로써 약 5천100만원의 예산을 절감했다. 또, 이 사례가 감사 모범사례로 선정돼 전국 지자체에 파급효과를 미친 성과를 인정받았다.

○ 황예슬 안심3동 주무관은 규제개혁 분야에 선발됐다. 그동안 사실상 이혼관계인 사람이 공공임대주택을 신청할 경우 배우자의 금융정보 제공동의서 등을 제출해야 했다. 하지만 황 주무관은 이를 개선해 실제 생계 및 주거를 달리할 경우 세대 구성원에서 제외하도록 법령을 개정했다.

○ 최말숙 건설과 건설행정팀장과 천유은 주무관은 장기민원해결과 예산절감 분야에 선발됐다. 기존 시스템은 보상내역을 탐색하는 데 어려움이 있었다. 이들은 과거보상대장 상세DB구축을 통해 해당 부지에 대한 보상금 지불 내역 확인을 가능하게 해 추후 유사한 보상민원 제기 시 적극대응을 가능하게 했다.

○ 동구청은 공직자의 적극행정 문화를 조성하고 자발적인 참여를 유도하기 위해 이번에 선발된 6명의 우수공무원에게 인사상 인센티브를 부여하기로 했다. 또, 적극행정 확산을 위해 구청 홈페이지 게시, 카드뉴스 등을 제작해 적극적으로 홍보할 계획이다.

○ 윤석준 동구청장은 “적극적으로 일하는 공직자들을 격려하여 주민이 신뢰하고 변화를 체감할 수 있는 동구를 만들도록 하겠다. 앞으로도 적극행정이 공직 일상에 정착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OEPN(공공누리)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대구광역시 동구청이(가) 창작한 동구청, 2022년 상반기 적극행정 우수공무원 6명 선발 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목록페이지


  • 자료담당부서 홍보전산과 김신영
  • 전화번호053-662-2162
  • 최종수정일2022-02-17
페이지 만족도 평가
현재 페이지의 만족도 평가를 해주세요!
별점 5점
별점 4점
별점 3점
별점 2점
별점 1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