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동구안내

  • 홈으로동구안내 동구홍보관 사진소식

대구 동구, 교육재단 설립 연구 용역 최종보고회 개최

작성자
 이승국
작성일
 2023-05-11
기사요약
 교육격차 해소 및 경쟁력 강화 주목
보고회

○ 민선8기 대구 동구(구청장 윤석준)의 역점 시책인 교육재단 설립이 윤곽을 드러냈다. 동구의 교육정책 컨트롤타워 역할을 할 재단 설립에 속도가 붙으면서 교육환경 개선과 경쟁력 강화가 주목을 받고 있다.

○ 동구는 지난해 말 ‘동구 교육재단 설립 타당성 및 운영방안 연구용역’을 전문기관에 맡겼고 지난 4일 최종보고회를 가졌다. 이날 보고회는 윤석준 동구청장을 비롯해 동구의회 의장 및 의원, 동구교육발전장학회 이사, 학부모 대표, 관계 공무원 등 40여명이 참석했다.

○ 이날 보고회에서는 교육재단의 설립 타당성, 조직설계 및 운영인력 산정, 인재양성 및 장학사업 등 핵심사업 범위, 중장기 발전 로드맵 등이 제시됐다. 이후 참석자들이 질의·응답 시간을 갖고 의견을 나눴으며, 교육정책 전담기구 설립이 필요하다는데 인식을 함께 했다.

○ 동구는 이번 보고회 결과를 바탕으로 상반기 중 교육재단 설립 계획을 구체화하고, 하반기에 조례 개정 등 행정절차를 신속히 마무리하여 연내 교육재단을 출범시킨다는 계획이다.

○ 윤석준 동구청장은 “교육재단 설립이 목표가 아니라, 재단을 설립하여 동구의 교육환경을 어떻게 개선시킬 것인가가 중요하다. 지금부터 시작이라는 마음으로 교육재단을 성공적으로 출범시키고, 동구의 교육환경을 획기적으로 개선시켜 나가겠다”고 말했다.
OEPN(공공누리) 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대구광역시 동구청이(가) 창작한 대구 동구, 교육재단 설립 연구 용역 최종보고회 개최 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목록페이지


  • 자료담당부서 홍보전산과 이승국
  • 전화번호053-662-2165
  • 최종수정일2023-01-17
페이지 만족도 평가
현재 페이지의 만족도 평가를 해주세요!
별점 5점
별점 4점
별점 3점
별점 2점
별점 1점